추석 연휴 휩쓴 나훈아 감사인사
나훈아와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제작진 측이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KBS 2TV를 통해 지난달 30일 방송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본 공연은
시청률 29%(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이달 3일 방송된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은
시청률 18.7%을 기록하며 이번 추석 연휴의 시작과 끝을 책임졌습니다.
이에 나훈아와 제작진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영상을
4일 KBS 한국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나훈아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 댓글에는 “덕분에 올 추석은 두고두고 잊지 못할 이야깃거리가 생겼습니다”,
“추석특집다운 특집 너무 감사드립니다”, “가황의 대한민국 어게인 공연으로 며칠 동안 행복했습니다”,
“세상살이와 코로나가 겹쳐 힘들었던 시기에 정말 힘이 되었고 위로가 되었습니다”,
“특별했던 올해 추석 나훈아님 덕분에 힐링됐습니다” 등의 훈훈한 댓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제작진은 “이례적인 감사 영상은 나훈아 씨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공연을 함께한 모든 스탭들과 제작진은 낯선 언택트 공연이었음에도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추석 동안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올 추석연휴 (9월30일~10월4일) TV 방송 시청률 전체 1위는
KBS2에서 지난 9월 30일 방송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가 차지했습니다.
TNMS 시청자데이터에 따르면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743만명이 동시 시청 했는데
젊은 층에서부터 노년층까지 전세대가 나훈아에 열광 하면서
10대부터 60대이상 까지 각 연령대 시청률 1위를 휩쓸었습니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이어 추석연휴 시청률 2위는 10월4일 방송한
KBS2 주말드라마 ‘오삼광빌라’ 6회로 1부, 2부 평균 639만명이 시청했습니다.
3위는 10월2일 방송한 KBS1 저녁일일극 ‘기막힌 유산’ 117회와 10월1일 방송한
TV조선 ‘트롯어워즈’ (1부~3부)가 공동 차지했습니다. 각 각 530만명이 시청했습니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이어 미공개 영상과 제작 뒷이야기를 더해
10월3일 편성된 KBS2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은 392만명이 시청하며 전체 8위를 차지했습니다.